채팅


┣4부 드래곤볼 또 다른 이야기 4부 12화[오공vs우에키(下),최강 궁극신 등장 ] 2009/04/02 00:27 by 스파이

 


















유유백서는 애니판 기준이기 때문에 원작 코믹스에서 염라대왕이 비리저질렀던건 여기선 없던일.


받은 축전들 입니다





월향이가준 uc노벨 축전



축전들 모두 ㄳㄳ


크룬크스

종족:거대악마

신장:75m

무게:10만3천톤 

처음으로 지상계를 공격한 거대 악마.

행성 델라티아에 처음 등장한 나이트에게 큰 타격을 입히는데 성공하나.  나이트의 스피리움샷에 맞아 산화.



간만이네요. 이번에도 페이지마다 텀이 좀 있어서 그림이좀 들숙 날숙 합니다.

유유백서는 애니판 기준이기 때문에 염라대왕이 비리를 저지른 사건은 없는걸로 칩니다.


다음화에 뵈요.

덧글

  • 악멸 2009/02/24 22:58 # 삭제 답글

    그나저나 오공이 봐주지 않는다면 우에키는 0.1초도 안돼서 발릴 텐데
    오공이 봐주지 않으면서 인정을 받는 방법이 과연 있을까요?
    스파이님 부디 납득할 만한 결과를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스파이 2009/02/24 23:40 #

    아마 이 건은 실망을좀 하실지도 모르겟네요.-_-;
  • 악멸 2009/02/24 23:03 # 삭제 답글

    그리고 제가 드또이에 빠져들게 된 계기가
    흑카와 싸울때 부터였습니다.
    페이트세계관은 그당시 거의 몰랐지만
    음악과 그 화려한 이펙트(그림이 흔들리고 번쩍이는 것 말입니다)가 정말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흑카와 전투할 때의 드또이는 블루스카이레온님의 엔드리스 스토리만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그림은 조금 부족하지만 스토리의 독창성과 특수효과 그리고 스파이님의 근성이 매꿨지요)
    앞으로도 열심히 그려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재밌게 보고 있어요.
  • 스파이 2009/02/24 23:39 #

    옙 3부에 뒤지지 않을정도로 열심히 그려 보겟습니다.
  • 악멸 2009/02/25 00:17 # 삭제 답글

    힐데건편이 오공이 최강이다를 보여주기 위한 거였군요...
    확실히 오반도 못 쓰러뜨린 녀석을 없앤건 오공이었으니...
    하지만
    1 공격할 때는 실체가 된다는 약점을 간파할 수 있었기에 쓰러뜨릴 수 있었다.(약점만 미리 알았다면 오반도 잡을 수 있었을 것 같은 느낌)
    2 프리더나 셀전때처럼 압도적인 강함이 느껴지지 않는 단순한 괴수였다(약점을 알고 나니 한방에 쓰러뜨린 것도 한목함)

    이 두가지 이유 때문에 오공이 힐데건을 쓰러뜨렸어도 오공이 최강이라는 걸 사람들이 잘 인식 못하는 것 같군요(저도 마찬가지였구요)
    거대 괴수가 아니라 자넨버처럼 압도적인 파워와 스피드를 가진 인간형 악당을 오공이 이겼으면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
  • 악멸 2009/02/25 00:19 # 삭제 답글

    그런데 4부는 슈로대가 배경이라고 하셨는데
    오공이 우주에서 생존할 수 있다는 설정으로 가실 건가요?
    이게 버독때문에 논란이 많은 문제인데 힘의 스케일은 우주급이면서 우주에서 숨을 못 쉰다는 건
    웬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스파이 2009/02/25 00:28 #

    사실 브로리만 제외하면 우주에서 숨쉬는게 말이 되는 경우가 있긴하죠

    "프리저군전투복"이 우주활동이 가능하게한다.이거면 전부 해결이 되는데
    그놈의 브로리가 애기 상태로 우주탈출을 해버려서 난해하죠 -_-;
    브로리만 빼면 애니에서 베지터가 우주에서 별을 부시고 버독에 우주에 나가고 했던게 전부 말이 되긴 하니까요.

    저는 일단 우주에서 숨은 못쉰다고 하려고 생각 하고있습니다. 뭐; 이런저런 해결법은 몇개 생각해놨으니까요.
    로봇에 태우던지 ,기로 공기막을 맹글던지 -_-;,특수장비를 씌워주던지 어떻게던 되겟죠.
  • 악멸 2009/02/25 00:23 # 삭제 답글

    아 죄송
    지금 그리시는게 4부였죠.
  • 악멸 2009/02/25 00:36 # 삭제 답글

    프리저군 전투복이 우주활동을 가능하게 한다라...
    나름 드래곤볼 매니아고 이에 관해 많이 생각했다고 자부했지만
    이런 발상은 한번도 못해봤군요.
    저에겐 수련이 더 필요하군요.
  • 드래곤볼마냐 2009/02/25 10:48 # 삭제 답글

    확실히 지금부터 싸워야할 콜드대왕, 데제레네이트 등등 보스급녀석들은 우주에서 생존가능하군요....
    오공!! 폐활량을 기르는거다 숨참기 하루에 도전하거라!!!<<<헛솔 자제 퍽!퍽!퍽!
  • 복면운전사 2009/02/25 21:16 # 삭제 답글

    우주에서 싸울수 잇지않나? 컬러 만화책에 버독이 프리저의 부하와 우주에서 싸우는 장면이 잇던데.. (물론 전투복을 입고)
  • 복면운전사 2009/02/25 21:35 # 삭제 답글

    그리고 파이즈 엑셀폼도 설정상으론 10초동안만 노말모드의 1000배의 속도로움직이니까 남들이 10초 지날때 자신은 약 3시간의 시간으로 느껴진다나? 암튼그래요 가면라이더 정말로 쎄긴 쎄요...실사라서 표현에 한계가 잇어서 그렇지...
  • 스파이 2009/02/26 01:09 # 답글

    원래 특촬물이 설정으로만보면 말도 안되는게 많죠. 실사라 표현을 못하는거지
    젯톤만봐도 화염탄 온도가 1조도 니까요 -_-;(실제로 쓰면 한 은하는 가볍게 타버리는 온도라는군요 지구가 문제가 아니라)
  • 드래곤볼마냐 2009/02/26 09:32 # 삭제 답글

    복면운전사// 확실히 그럴수도 잇고 그정도면 빠르군요^^ 제가 답변 할때 살짝 비꼬는듯이 이야기한듯 합니다..^^ 오해하셧으면 죄송하고요.. 그리고 특별판에서 버독이 싸운것은 우주가아닌 지구에잇는 대기권[대류권,성층권,중간권,열권]등에서 싸운것이지 우주가 아닙니다.
  • 드래곤볼마냐 2009/02/26 09:38 # 삭제 답글

    음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우에키는 역시 성공은 못하지만 인정을 받는것인가...? 데제레네나이트 최강의 악과
    자신보다 강한자와 싸우면서 이겨온 노력과 싸움으로 최강을 추구하는 손오공이라.. 진정한 최강의 싸움은 블리치,유유백서,우에키의법칙,샤먼킹 이놈들은 싸우는걸 근처에서보기도 힘들정도에 격렬한 싸움이 일어날텐데...
    음...
  • 오징어 2009/02/26 10:52 # 삭제 답글

    몆가지 질문좀 할꼐요. 제가 중2인데 우리반 남자들 대부분이 드래곤볼을 좋아하는데[여자들은 아직도 그런걸보냐 하긴하지만..] 뭐 우리 남자들은 여러가지 토론을 하는데 그중에 뭐

    1. 손오공은 얼마나 먹을까? 같은 이런것도 잇음 ㅋㅋ..

    그리고 우리반 남자애들은 거의다 이것을 보면서
    데제레네나이트가 아말감,로오나가 힘을합해도 진다고 햇던가 그것떄문에 오지터4의힘과 이것을 로오나,아말감 데제레네나이트와 비교하면 어느정도일까? 로오나보단 강한대 아말감보다는 약하다는 게잇다면 데제레네나이트보다 강하던 녀석이 잇고..;;;힘의 측정좀 부탁할꼐요.


    파워 21호>오공 스피드 22호>오공 이라고 하셧는데 이것은 오공으 노멀 상태인가요? 아니면 초사이아인3인 풀파워를 이야기 하는것인가요?


    초3 [gt에서는 1,2만 해도 될듯하지만] 급만 되면 기합으로 차원의 균혈을 일으키는데 이 방법을 쓴다면 다른 차원으로 갈수잇는 것입니까?


    카카로트는 오공이 자신을 이길수없는 이유 3가지를 이야기햇는데요 1.순수한 사이어인 이것은 전투센스를 전투경험으로 극복하엿고 카카로트[서번트가아니여서 웬만한 상처가 치료가 안됨]vs오공[전투방법을 바꾼상태]싸우면 누가..


    만약 스토리에 관련이잇는거면 대답을 안하시거나 삭제해도 상관없음
  • 스파이 2009/02/26 16:32 #

    1.열라게 먹습니다 자세한건 몰라요.

    데제의 강함은 정확하게 말해서는 로오나,아말감,GT 초4오지터 얘들이 때로 덤벼도 못이깁니다 -_-; 얜 일단 벨런스를 무시하고 맹근겁니다.


    21호 파워는 정확하게 슈퍼맨 실버에이지 이상으로 초 3오공보다 완력만으로 치면 강합니다. 22호 스피드는 초 2 이상이나 초3보다 느립니다.

    초3의 기합 차원돌파는 소차원간 이동은 가능하나 대차원간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설정상 아말감도 무리를 가하지 않는이상 대차원간의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대차원간의 이동을 시킬수있는건 차원신밖에 없습니다.
  • ㄱ-;; 2009/02/27 21:13 # 삭제

    스파이님. 분명히 초기설정이... 21,22호는 17,18호보다 약하지 않았던가요오!?
    게로박사가 다루기 힘들다면서 17,18호보다 약하게 만들었다고 한 걸 어디선가 본듯한데에!?
  • 스파이 2009/02/27 23:49 #

    약하죠. 스피드,파워 만 빼면 모든 부분이 이치고 이하니까요 -_-; (체력,동체시력 방어력 전투스킬 등등등)
    22호같은경우도 풀속도로 달리면 지가 달리는 방향 분간도 못합니다.
  • ㄱ-;; 2009/02/28 20:58 # 삭제

    흐음... 스파이님
    그럼 21,22호는 파워, 스피드만 대단한거네요.
    그런데 21호의 파워, 22호는 스피드가 대단한데, 21호의 스피드나 22호의 파워가 '서로보다는 못하다'인지 아니면 '하나만 특화이다' 인지 말해주세요.
    설마 후자이지는 않겠죠...? 크크큭;;;
  • 스파이 2009/03/01 00:25 #

    후자인 파워,스피드 각각 특화입니다.
  • ㄱ-;; 2009/03/01 11:07 # 삭제

    스파이// 먼산...ㄱ-;;;
    그럼 21호는 파워만 쎼고, 22호는 스피드만 쎼면, 노멀계왕권 10배해서 기공탄쏘면 21호는 그냥 맞아 뒤지고,
    22호는 열라빨리 달려와서 펀치날려고 근력이 너무 약해서 주먹 뼈 부러지고 오공은 가속파워 맞아도 데미지 적어서 못도망가게 팔 잡아서 주먹 날리면...
    21,22호 전부 노멀계왕권으로 잡아죽이는데요;;?
    오공에게 초극발릴캐릭은 대체 어째서..? 조연상대역인가?
  • 스파이 2009/03/02 01:37 #

    그렇죠.
  • 복면운전사 2009/02/26 11:49 # 삭제 답글

    데제레네이트와 싸울때 울트라 형제가 도움을 주는? 방금 메비우스와 울트라형제 극장판을 보고왓는데 정말 재밋더군요 그리고 어릴때 제트맨을 봣던 기억도 막 떠오르고..
  • 스파이 2009/02/26 18:16 # 답글

    울트vs라이더는 이미 고딩떄 봣습니다[...]
  • 복면운전사 2009/02/27 00:14 # 삭제

    제가 수다가좀 많아서.. 죄송합니다...
  • 드래곤볼마냐 2009/02/26 19:52 # 삭제 답글

    오징어님이 쓴질문을보고 초4오지터랑 아말감 로오나 다합하면 데제레네이트랑 어느정도 싸움좀 할꺼 같앗는데 아니엿나봐요......
  • 드래곤볼마냐 2009/02/28 08:32 # 삭제 답글

    21,22호는 평균적으로는 17호18호보다는 약하지만 스피드,완력이 손오공이상이라... 닥터게로 너의 인조인간에는 끝이업는것이냐;; 극장판에나오는 13,14,15호를 합한 슈퍼13호 17호두개 합해서 초사이어인4를 압도하던 슈퍼17호;; 후,,
  • 독독감감 2009/02/28 13:33 # 삭제 답글

    오공은 사이어인이라 원래 좀 어처구니가 없지.. ㅇㅇ..<
  • 복면운전사 2009/03/01 04:19 # 삭제 답글

    흠.. 좀 유치한가? 우에키가 11성 신기가 나온다면 어떨까요? 설정에는 없는거지만
  • 스파이 2009/03/01 14:24 #

    비슷한게 나옵니다만 본편에서
  • 드래곤볼마냐 2009/03/01 14:01 # 삭제 답글

    복면운전사// 예를들어 어떤? 11성만 나오면 좀 어중간하지만 15성까지든 20성까지든 발전하는게 좋은거죠~
  • 복면운전사 2009/03/02 09:38 # 삭제 답글

    11성부터는... 마계화와 합쳐진 1성부터 10성까지 다시 태어난 마계화신기?
  • 복면운전사 2009/03/02 09:39 # 삭제 답글

    물론 위력은 모두 마왕이상? 그정도는 돼야 좀 싸우겟지...
  • 드래곤볼마냐 2009/03/02 16:42 # 삭제 답글

    마왕정도의 파괴력이면 블리치애들은 이길수 없지않을까요? 키스케도 필살기는 이치고를 능가하지만 신체능력이 떨어진다고 햇으니까 전부다 마와잉상이면 우에키 엄청 강해지겟네
  • ddd 2012/05/27 12:11 # 삭제

    각성 이치고랑 무월고는 괜히 잇는게 아닙니다;
  • 이로나와 2009/03/02 20:51 # 삭제 답글

    아니...이미 우에키는 캐릭이 망가질대로 망가진것 같은데;;;
  • 드래곤볼마냐 2009/03/03 15:44 # 삭제 답글

    호롤 오공이 항복할줄은 상상도 못햇네;;;;
    후.... 우에키 데미지를 각오하고 카운터를? 데미지가 아니라 일격에 즉사다;;
  • 잘난인간 2009/03/03 16:01 # 답글

    진짜 우에키가 데미지 각오하고 카운터 날리기 전에 죽을지도... 천진난만한 오공의 항복 선언에 황당한 우에키 ㅋㅋ
  • 복면운전사 2009/03/03 18:39 # 삭제 답글

    헉? 예상외로 반전 스토리???
  • 파일노리 2009/03/03 21:17 # 삭제 답글

    캐반전인디요 ㅋㅋ
  • 콜럼바인 2009/03/04 09:35 # 답글

    우에키를 어떻게 살리려나 했더니 이런 방법이 !?
  • 악멸 2009/03/05 00:12 # 삭제 답글

    하지만 우에키의 전투력이 딸리는 건 해결되지 않는군요.
    하긴 손오공을 제외하면 닥터게로에게조차 한방감밖에 안되는 녀석들끼리
    비교해봐야 도토리 키재기지만...
  • kwn2004 2009/03/05 16:02 # 삭제 답글

    이제 슬슬 이노우에가 잡혀갈때가 됬군요 ㅋ
  • 드래곤볼마냐 2009/03/05 19:53 # 삭제 답글

    뭐확실이 닥터게로한테도 상대안되는 오공외의 블리치,유유백서,우에키의법칙들...
    뭐 아무리갈궈도 힘만 뺴낀다.... 닥터게로 차라리 21,22호보다는 셀을 처음부터 완전체로 만드는게어떠냐??
  • 복면운전사 2009/03/07 13:43 # 삭제 답글

    게로는 셀같은 거 많들기보다는 자기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약한놈들을 자신 처럼 죄다 개조하면 다 끝날듯?
  • ddd 2012/05/27 12:13 # 삭제

    게로가 자기 자신업그레이드 해서 얻은파워가
    일단 지구파괴는 졷밥이구요 현대군사력도 개털어버리고
    전 일단 이렇게생각함 프리저 1단계나 2단계
  • 드래곤 2009/03/07 16:21 # 삭제 답글

    복면운전사//뭐 어차피 게로도 자신을 개조하려면 19호같은애를 하나 많들고해야하니까 음..역시 셀밖에 생각이안남;;
  • 복면운전사 2009/03/07 18:48 # 삭제 답글

    5부가 슈퍼로봇대전이 주요 스토리 잖아요? 혹시 덤으로 우리나라 슈퍼로봇 태권브이나 황금박쥐는 나오나요?
  • 드래곤볼마냐 2009/03/07 20:12 # 삭제 답글

    태권브이가 뭔줄은 아는데 한번도 본적이없어서 스토리를 모르는데 스케일이 얼마나 큰가요?
  • 복면운전사 2009/03/07 20:18 # 삭제 답글

    저도 본적은 없어서 잘모르겟다는.... 솔직히 제생각 이지만 쎌거같아요. 설정상 크기가 50M에요 울트라맨과 맞먹죠. 그리고 슈로대의 왠만한 건담, 마징가 같은 기체는 약18~20M인걸로 알고 잇습니다. 결국 태권브이는 적어도 마징가보단 쎄겟다는?
  • 복면운전사 2009/03/08 08:22 # 삭제 답글

    일단 쎄든 않쎄든 우리나라 만화에 일본만화케릭터말고 우리나라 만화케릭터가 나와보면 좋겟다 싶어서 말해본거에요..
  • 드래곤볼마냐 2009/03/08 12:07 # 삭제 답글

    우리나라 케릭터라.... 음 괜찮은것 같은데요~
  • 시스 2009/03/09 00:14 # 삭제 답글

    복면운전사//우리나라 캐릭터라고해도 독수리 오형제라던지 하니라던지 둘리라던지 태권V라던지 ...머털도사? 음... 강한 캐릭은 별로 없어 보이는데...음....저 세계관에서 놀면 한순간에 순살 아닐까요
  • 스파이 2009/03/09 03:27 # 답글

    ;독수리5형제는 원제 갓챠만으로 일본제입니다
  • 드래곤볼마냐 2009/03/09 16:19 # 삭제 답글

    과연 정정당당이 한방인건가..... 오공이 인정햇다는건 아주 훌륭한거다
  • 독독감감 2009/03/09 18:28 # 삭제 답글

    하긴 강력한 한방이죠.. 우에키의 능력치는 손오공의 천만분의 일도 안될텐데.. 거기서 정정당당이라고 외치니 정신적으로 한방 먹이는건..<님
  • 복면운전사 2009/03/11 00:36 # 삭제 답글

    마인드 컨트롤??
  • 복면운전사 2009/03/11 20:04 # 삭제 답글

    5부에 나오는 데제레랑 겟타 엠페러가 싸우면 누가 이기나요? 역시 데제가 이길려나?
  • kwn2004 2009/03/12 16:03 # 삭제 답글

    복면운전사// 데제레는 설정상 킹왕짱 입니다 ㅋㅋㅋ
  • 드래곤볼마냐 2009/03/12 16:38 # 삭제 답글

    키스케 박수치는것은 좋지만 우에키를 뺴나 너희들을 빼나 오공에게 별차이는 없단다.
  • 드래곤볼마냐 2009/03/13 16:20 # 삭제 답글

    요즘은 꽤 빨리나오는군요~[나야 좋지만]

    음 데레제네이트 이후에 적이라.... 솔직히말해서 데제레네이트 힘도 얼마나 거대한지 가늠못하것는데 더 강력한 적이라..
  • 드래곤볼마냐 2009/03/14 22:20 # 삭제 답글

    답변 감사합니다.
  • vegeta 2009/03/14 23:49 # 삭제 답글

    우와 요즘 빨리 나오네요 ^^ 너무 재미있게 보고있어요 ㅎㅎ
  • 악멸 2009/03/15 17:41 # 삭제 답글

    드또이에서 아쉬운 점은 손오공의 강함이 순수한 육체적 힘에서 서서히 벗어나려 한다는 점입니다.
    데제레도 근원초월같은 설정으로 무장하니 오공도 이에 걸맞는 힘을 가져야 하겠지만
    외적인 힘은 거부하고 오로지 육체적 단련만을 계속해 한도끝도 없는 강함을 가져 데제레를 제압하면 더 멋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차원신도 데제레도 그 외 여러 초월적 존재들도 경악하는 거죠.
    말도 안된다면서.
    사실 오공이 한번에 비약적으로 강해진 것은 피콜로전때 초신수를 마신 것 말고는 없습니다.
    순수한 육체적 힘만으로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이뤄내는 것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 ddd 2012/03/25 23:49 # 삭제

    그건 드또이 설정상 거의 불가능할겁니다 스토리 전개를 위해서라면 훈련같은걸로 우주vs개미<를
    우주vs우주로 할수있겟습니까? 아무리 그래도 그건 무리입니다 한번에 뻥튀기를 해줘야 데제레와
    싸울수 있습니다
  • 악멸 2009/03/15 17:43 # 삭제 답글

    사실 오공이 한번에 비약적으로 강해진 것은 피콜로전때 초신수를 마신 것 말고는 없습니다.//이부분을 수정하죠.

    사실 오공이 외적인 힘을 빌려서 한번에 강해진 것은 피콜로전때 초신수를 마신 것 말고는 없습니다.
  • 악멸 2009/03/15 17:45 # 삭제 답글

    그런데 우에키가 한 말이 강력한 한방이었다고 한 손오공한테 한마 유지로는 이렇게 말할 것 같네요.
    개소리라고(스파이님을 비방하려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유지로는 정말 이렇게 말할 것 같아요.)
  • 라이벌대전 2009/03/30 22:18 # 삭제 답글

    손오공몸역시 겟타와 같은 원리입니다.


    오리지널편을본다면 이해하실겁니다. 총을맞고도 아무런상처가없죠


    그것은 자신도 모르는 무의식속에 쳐진 베리어입니다.



    그러니 근처에온다고해도 설령 가까이붙어서 싸운다고해도 소멸자체가 불가능할것같습니다.
  • 2009/03/31 21:02 # 삭제 답글

    우오!! 동방프로젝트도 나오는군요!!!
  • ㅁㅁㅁㅁ 2009/03/31 21:51 # 삭제 답글

    어서 빨리 다음편이 나오길......
  • 복면운전사 2009/04/01 00:43 # 삭제 답글

    지금 차원이 1조개 몇개하는데 제 생각엔 차원같은건 숫자가 없다. 즉 무한개라고 생각 합니다.
  • 흐미 2009/04/01 19:21 # 삭제 답글

    럭키맨과 올림포스가디언의 제우스도 있네;;

    그리고 동방..ㅎㄷㄷ
  • 드래곤볼마냐 2009/04/01 19:22 # 삭제 답글

    길고길엇던 12화의 끝 그리고 최강의 궁극신 아말감 유니버스 등장인건가...

    아참 질문하나 할깨요~~
    여기서 보면 오공이온 차원은 1대차원으로 다른차원과 달리 소차원이 존재하지않고 대차원만 존재하기떄문에 그 크기가 소차원의 우주와는 비교할수없을정도로 거어어어어~~~~대하다고하엿는데 드래곤볼z 최강악당 미스틱오반흡수한 마인부우가 우주를 날려버리려고햇는데[노계왕신이 그렇게 말햇던걸로기역] 그 힘이 이 드또이에서는 어떻게되는겁니까?
  • 삽질마스터 2009/04/01 19:50 # 삭제 답글

    마지막 나오는 신들 멋지내요

    그리고 가운데 있는 신은 역시

    미래일기의 신 ㅋㅋ? 떳다 럭키맨에서 한번 뿜내요 ㅎ
  • 드래곤볼마냐 2009/04/01 20:23 # 삭제 답글

    아말감 귀여워,,,,,,
  • 잘난인간 2009/04/02 09:27 # 답글

    루리웹에서 보고 여기서도 감상문 씁니다 럭키맨에 제우스 아말감.. 제가 생각한 이래로 엄청난 스케일의 만화가 나올줄은 ㅎㄷㄷ 놀랍기도 하고 한편 기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스파이님 짱임~!
  • kwn2004 2009/04/02 14:33 # 삭제 답글

    제것이 저렇게 많으니 웬지 기분이 묘하네요;;
  • 새누 2009/04/02 21:58 # 답글

    솔직히 말해서 데제레가 좀 마음에 안들긴 하네요. 말그대로 이건 설정보정이 들어간 느낌이라. 스파이님이 만드신것도 있지만요;; 근원초월자라. 제가 쓰는 소설에서 비슷한 녀석을 쓰고 있는데 말이죠.(조아라에서 쓰고 있던건데 이계지인의 이진성을 제 나름대로 나름 멋진 초월자로 만들고 싶어서 쓰던거죠.)

    ...음, 로오나나 아말감은 그렇다치고 한국 소설에 있는 발틴이나 헤록스탄이 없는게 아쉽네요
  • 복면운전사 2009/04/04 23:44 # 삭제 답글

    그리고 울트라맨 넥서스는 평행세계의 울트라맨 일까요? 아님 그냥 다른 차원의 울트라맨?
  • hellsing14 2009/04/05 20:57 # 삭제 답글

    저기 맨마지막에 보이는건 갤럭투스하고 아말감유니버스인가요?
  • 드또이좀촹인듯 2009/04/05 21:01 # 삭제 답글

    으음...점점 재미잇어지고 그림체도 깨끗해지고, 설정도 탄탄해 지는군요.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생각난건데 말이죠. 위에 겟타맨과 손오공의 대결-에서 만약 겟타맨에 조종자라던가 인공두뇌등이 있다면 그냥 거기로 순간이동해서 부수면 끝아닐까요;;; 어차피 로봇 시리즈는 자기 몸안에서 ㅈㄹ를 하면 ㅄ이 되니까말이죠. (아, 분쟁을 일으키려는 것이 아니라 제 생각;;;) 그런데 스파이님, 만약 데제레가 근본초월자라고 한다면, 울트라맨등의 캐릭터들은 어느정도 실력이며 현재 나온 캐릭터들 중 데제레에 가장 근접한 실력자는 무엇 인가요?(왠지 그 토끼가 생각나는데...)
  • 재밌게보고갑니다 2009/04/16 19:18 # 삭제 답글

    재밌네요. 아무래도 초월자를 이길사람은 없다고 말씀하시는것같네요.

    현재의 오공조차도 초월자가 아닌 '근원에 얽매여있는 자' 라는 말씀이시죠?

    그리고 데제레는 어떤 특.수.한. 상황에 의해서 '초월자'가 되었구요?

    흐음... 재밌게 보고 갑니다.
  • 재밌게보고갑니다 2009/04/16 19:24 # 삭제 답글

    뭐 다른분들도 예상하셨겠지만 '로지'가 악마공주이고 '로지'카드와 '데제레' 카드를 보니

    악마속성의 울트라맨이라는거군요.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울트라맨 나이트일때, 수호를 하다가 '특수한 상황' 이 후 악마와의 융합을 예상해봅니다.

    울트라맨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마의 융합후, 근원을 무시한 초월자가 되었다고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로지/악마공주

    는 특이하게도 적 필드에 있을시 데제레의 공격력이 80%급감하는걸 알수있듯이,

    초월을 했으나 근본은 무시하지 못하는 악마형 울트라맨이라는걸 알수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상대 필드에 울트라맨이 있을시 10% 라는건 아마 나이트라는 울트라맨이 악마형의 거인에게 당한뒤,

    껍질만 흡수당한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정신은 악마, 몸은 울트라맨 나이트.


    기대됩니다 수고해주세요.
  • 재밌게보고갑니다 2009/04/17 22:00 # 삭제 답글

    아.. 이렇게 생각한 이유를 깜빡하고 안적었네요.. ^^;

    근원을 초월하기 위해서는 '질서'를 배제해야합니다.

    근원=질서 라는 공식이라는 생각이여서,

    그렇게 될려면 태초의 혼돈으로 바꾸는게 좋을것 같네요.


    혼돈이야 말로 질서가 성립되기전의 모습이니,

    즉 카오스, 무질서로 할려면 빛과 어둠이 융합되는게 좋을거라 생각이 들었답니다.


    결국, 울트라맨(빛)+어떤 존재(어둠)= 카오스(혼돈)

    그렇게 해서 '근원을 초월한 자'

    즉 질서와 연관이 없는 절대자가 된거라고 예측을 했답니다..


    그리고 또 그렇게 생각한 이유가 카카로트가 착한손오공(빛)+흑화카카로트(어둠)의 융합이 있었죠?(잠시나마)

    그때 '진리'가 한말이 생각이나서 더 그런 생각을 가지게 되엇답니다.


  • ssij9114 2009/04/26 00:36 # 삭제 답글

    저기요...애니에서 오반 흡수한 마인 부우가 초 베지트한테 계속 쳐맞아서 화가 폭팔해서 차원 자체를 빠게 먹으려 한적 있잖아요?(이거 포함할려나?)
    그 차원도 소차원 입니까?
  • 스파이 2009/04/26 02:23 #

    여기서 말하는 소차원이란 즉 완전 다른 세계관이며 그 경우는 소차원이 아니라

    "소차원 내의 분할 차원"입니다.
    예를 들면 드래곤볼의 정신과 시간의방. 그리고 차워폭발떄의 그 차원(마인부우전은 원작으로 밖에 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적이 있었는지도 모르겟지만요 -_-;)
    블리치의 소울 소사이어티나 웨코문드.
    유유백서의 영계.
    우에키의 삼계등.

    설정상 1대차원은 다른 소차원이 없기에 대차원 내의 분할차원이라고 봐야되나 규모가 다를뿐 돌아가는 방식은 소차원이랑 똑같은거죠.
  • kang90 2009/05/05 13:13 # 삭제 답글

    저 갑자기 궁금해서 그러는데 유유백서에서 유스케는 안 나오나여?
  • 음... 2009/05/30 00:39 # 삭제 답글

    만약 된다면 페이트 9화에서 10화사이의 스토리를 보고 싶다능..
  • 새누 2009/06/07 17:22 # 답글

    근데 데제레가 설정상 킹왕짱이라고 하니 거부감이 많이 드는군요. 그렇게 따지면 그런 설정... 근원초월자 비슷무리한 설정을 가진 녀석은 몇명 존재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 스피리츠 2009/06/28 09:32 # 삭제 답글

    어째서 맨 마지막에 몬쥬와 유지로가...게다가 격부술사 요역문에 나오는 녀석이 보이는 것도...ㄷㄷ그보다 아말감 브라더스....?
  • ㅇㅇㅇ 2012/05/05 17:58 # 삭제 답글

    저 스파이님 좀 수정하셔야 할꺼같은데요
    로오나는 마블에 나오는 원 어 보브올(toaa)이랑 동급이라고 들엇습니다
  • Spy Master uook 2012/05/05 18:00 #

    최근 올리는거에도 누누히 공지적으로 맨앞장에 적어 놓지만 원작 세계관과 드또이 세계관은 다릅니다.
    어디까지나 근거를 할 뿐이지.
    전 투명드래곤이 아말감 발끝에도 따라가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만 드또이에서의 묘사는 아말감보다도 강하게 나옵니다.
    드또이에서의 로오나는 아말감과 동급으로 나옵니다.
  • ddd 2012/05/27 12:10 # 삭제 답글

    스파이님 근데요 그 뭐냐
    유유백서의 마계토너먼트 (유스케 마족 각성후)이러고 끝나지 않나요?
    원작 코믹스에서 염라대왕이 비리를 저질랏다는건 무슨말씀이신지;
  • ddd 2012/05/27 12:11 # 삭제

    마계토너먼트 하고 끝낫습니다`!
  • Spy Master uook 2012/06/05 23:23 #

    애니에서와는 달리 원작 코믹스에서는 큰염라가 비리를 저지르죠 정확하게 설명하기에는 좀 기억이 안나는데 대충말하면 요괴를 일부로 나쁜쪽으로 몰아서 일부로범죄자 처럼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작을 직접보시는게 빠를듯싶습니다 제가 설명드리기엔 기억이 좀 가물가물하군요; 그쪽 내용이 아닌 애니내용쪽으로 가다보니 염두해 두고있질않다보니
  • ㅇㅇㅇ 2012/05/27 12:14 # 삭제 답글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손오공 머리 왜케 짧아짐
    근데 손오공 혼자서 못이기면 나머지 애들은 잇으나마나 아닌가
    무월고도 기껏해봐야 먼지 일으키는정도 일테고
  • 잉여님 2012/11/03 10:10 # 삭제 답글

    막상 여기서보니 슈퍼맨 살아있는데 게로가 개조한 시체는 뭐죠?
  • Spy Master uook 2012/11/06 00:09 #

    저 슈퍼맨은 프라임슈퍼맨 태양에서 번쩍번쩍 파워 충전한 슈퍼맨이고
    게로가 개조한건 무수한 평행세계중 하나에서 데제레가 집어온 슈퍼맨입니다
  • 딘답 2013/08/11 20:10 # 삭제 답글

    프라임슢스가 저기 끼어있네요
    번쩍번쩍 간지나고 럭키맨도있군요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유디엠] 스폰서 위젯 180X150

[유디엠] 방문 카운터 위젯